본문 바로가기
  • 대추골사랑방 / 월하이야기
맛집이야기

[공주맛집] 해동아구집의 맛있는 "코다리찜"

by 춘파春坡 2010. 11. 10.

신관초등학교 앞 주공5단지 입구에 있는 해동아구집의 맛있는 '코다리찜'을 소개합니다.

아구찜과 코다리찜으로 유명한집입니다. 사장님 부부가 성실히 음식점을 꾸려나가고 있지요 사장님의 푸짐한 체격과 웃음이 음식을 먹는데 많은 즐거움을 주고있지요 이날 포스팅을 위하여 사진을 찍고 있는데 사장님 왈 "아니 참기름냄새까지 담는다는 유명한 카메라아뉴" 한바탕 웃음바다가 되었지요

제가 10여년전 부터 단골집이었습니다. 회식을 주도할때마다 이집을 많이 찾았습니다. 그러다보니 생선을 실어하는 친구들의 빈난과 지탄도 많이 받았지요. 하지만 나의 이기심이 많았기에 무조건 '내가 돈내는디 이것들이 그냥가' ㅋㅋㅋ 지금 학예사로 활동하고 있는 빨뚱(별명) 미안해... 그땐 배려하는 마음의 공력이 적어서 그랬어.

사설이 너무 길었군요 잠시 옛 추억이 떠올라서 그랬습니다. 오늘은 다른 후배들과 같이 왔습니다. 지금 현재 생명평화운동을 하고 있는 친구들이었습니다.

주문한 메뉴는 당연히 코다리찜을 주문했습니다. 코다리 이름이 여러가지죠 월래 명칭은 명태고 말리면 북어, 황태, 얼리면 동태, 안얼리면 생태 코다리는 약간 말린걸 코다리라고 하지요 어릴적 밥반찬으로 코다리 조림을 많이 먹었답니다.

코다리찜의 맛은 많은 사람이 찾아주는 만큼 맛있습니다. 제가 여러번 손님을 모시고 왔는데 전부다 맛있는집으로 인증을 해주시더라구요. 찜하면 생각나는 콩나물의 아삭한 맛과 매콤한 양념과, 코다리찜을 다먹고 밥을 볶아먹는 맛까지 정말 일품입니다.

공주에 오실 경우나 소주가 생각나면 코다리찜 어떠십니까 ? 또 영업시간도 12시까지 연장영업을 하고 있네요 술좋아하시는 분들한테는 좋은 소식인듯 합니다.

그럼 이만 사진으로 음식을 소개할가 합니다. 즐거운맛 아이쇼핑 하세요.(041-854-49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