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대추골사랑방 / 월하이야기
대추골소리통

[국악공연] 제13회 학생국악경연대회 및 국악협회 정기공연

by 춘파春坡 2010. 12. 1.

제13회 학생국악경연대회

  한국국악협회 공주지부(오영기 지부장)에서는 2010년 12월 4일(토요일)에 공주대학교 백제교육문화관에서 오전9시부터 제13회 학생국악경연대회가 개최 된다.

본 경연은 전통 국악의 보존과 발전을 위하여 자라나는 청소년 및 어린이에게 한국음악의 올바른 교육과 보급을 위하여 개최하며, 참여 대상은 공주지역 초등학생, 중학생으로 참여 한다.
분야별로는 타악분야(사물) 인원제한 없으며, 경연시간은 10분내외로 참여가 가능하고 기악분야(관악, 현악)는 10분 이내로 참여가 가능하며 개인도 참여가 가능하다. 성악분야(판소리, 가야금병창, 민요, 정가)도 10분 이내로 참여가 가능하며, 개인참여 위주로 접수를 받아 오전9시에 경연 순번을 정하여 10시부터 경연에 들어간다.

  접수는 지난 11월 21일부터 경연전날인 12월 3일 오후6시까지 접수를 받고 있다.(문의전화 : 한국국악협회 공주지부 사무국장 송성빈 010-6423-1287)

시상은 분야별로 각각 최우수상 1팀(한국국악협회 충남지회장상), 우수상 1팀(한국예총 공주지회장상), 장려상 1팀(한국국악협회 공주지부장상)이 소정의 시상금과 함께 수여된다.
마지막으로 종합상 시상은 종합대상 1팀(충청남도 공주교육진원청 교육장상), 종합최우수상 1팀(한국국악협회 충남지회장상), 종합우수상 1팀(한국예총 공주지회장상)이 소정의 시상금과 함께 수여되며, 총 시상팀이 12팀이 시상된다.
또 국악발전에 기여가크며, 학생지도에 힘을기울인 교사에게 주어지는 지도교사상(충청남도 공주교육지원청 교육장상)도 함께 수여가 된다.
한국국악협회 공주지부(오영기 지부장)에서는 이렇게 푸짐하게 마련한 학생국악경연대회에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여 문화예술의 도시에서 한국음악의 축전으로 발전하기를 기원한다고 했다.




첨부파일
0.00MB

제13회 한국국악협회 공주지부 정기공연

우리지역 문화예술 창달을 위해 노력하시는 회원님들의 기량과 올 한해 연습하신 모든 역량을 발휘하는 자리로서 국악 공연문화의 활성화에 기여하며, 관객의 문화수준을 향상시키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제13회 한국국악협회 공주지부 정기공연을 마련하였습니다.
제13회 한국국악협회 공주지부 정기공연은 회원들이 주로 준비하여 공주시민과 함께하는 자리이다. 특히 이번 정기연주회는 학생국악 경연대회와 함께하는 장을 마련하여 학생국악경연대회의 수상자 축하공연도 마련되었다.

  오는 2010년 12월 4일 오후4시 공주대학교백제교육문화관에서 한국국악협회 공주지부 주관으로 영남사물놀이, 회심곡, 살풀이, 민요, 화관무, 판굿, 뒷풀이 등 푸짐한 공연들이 마련되어있다.

한국국악협회 공주지부(오영기 지부장)에서는 이번 정기연주회는 국악협회 회원의 공연이 주를 이루어 열악한 국악협회 연건을 개선하고 공주시민과 함께하는 자리로 의미가 있다고 할수 있으며, 이번 주말 토요일 오후에 한국음악과 함께하는 시간을 많은 공주시민과 함께 하길 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