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대추골사랑방 / 월하이야기
우리놀이이야기

[혼례식] 관혼상제중 "혼례식"

by 춘파春坡 2011. 5. 31.

사람들은 우리 혼례식을 전통혼례식이라고 합니다. 제가 생각할땐 그냥 우리 혼례식이 맞지 않나 생각합니다.

지금에 결혼식의 뿌리는 어디에 있을까요...정체불명의 결혼식이 우리문화에 자연스럽게 뿌리내려 결혼식이 치루어 지고있습니다. 물론 저도 우리 혼례식을 하고싶어지만 아버지의 반대를 이길수가 없어으며, 마누라또한 드레스를 입어보고싶어 했지요.

아직도 전 우리혼례식에 대한 미련을 못버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후배가 결혼한다기에 후배 결혼식을 우리혼례식을 추천하고 제가 연출을 해서 아주 멋진 우리 혼례식을 꿈꾸며 많은 이야기를 했지요 아지만 후배도 여러가지 이유로 우리혼례식은 취소하고 일반적인 결혼식을 예식장에서 올립니다. -----> 그게 바로 흑백테레비 만수유~~



우리 혼례식에 대한 생각을 계속하며, 프로그램으로 만들고 우리 혼례식을 널리 알리는데에 더 노력해야 되겠다는 생각을했습니다. 그런데 지난 토요일에 논산시 노성면 윤증고택에서 우리 혼례식를 올리는 선남 선녀가 있었습니다.

우리 혼례식이 있었습니다. 오랜만에 제대로된 혼례식을 사진으로 담아봤습니다. 

재미나게 봐주세요. 

우리놀이협동조합은 전래되는 우리놀이 및 민속체험을 하는 단체입니다. 현제 할 수 있는 체험은 윷두기, 쌍륙놀이, 고누놀이, 따리치기, 짚풀공예(새끼꼬기), 알꾸러미체험, 유객주놀이, 제기차기, 달고나만들기, 솟대만들기, 구구단화가투, 한자화가투, 등이 있습니다. 문의처 010-5655-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