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대추골사랑방 / 월하이야기
맛집이야기

[공주맛집] 황해도 손만두국 만두전골

by 춘파春坡 2010. 9. 9.

며칠전 고향 형님께서 찾아주셔서 맛있는 만두전골을 같이먹고 나만 알기엔 너무 아까워서 소개합니다.

만두의 유래에 대하여 제가 아는 내용을 간단히 정리하면 제갈량이 남쪽을 정벌하고 돌아오는길에 강에서 풍랑을 만나 고전을 하고 있었습니다. 인근 주민에게 물어보니 신에게 49명의 목숨을 재물로 받쳐야 풍랑이 가라앉고 강을 건널수 있다 하였습니다. 그러나 제갈량은 만두피에 고기를 넣어 49개를 만들고 사람의 머리를 대신해 제를 올려 풍랑이 가라앉고 강을 건넜다는 유래에서 만두가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황해도식 만두 맛을 표현하자면 화려하지도 않으면서 자꾸 당기는 맛, 단백한 맛 더이상의 표현이 있을까요. 이 글을 쓰면서도 입맛이 도네요...만두속에 가득찬 야채와 만두피의 절묘한 만남 만두전골의 내용이 웰빙이었습니다.

이가게의 만두가 여름과 겨울의 맛이 다르답니다. 저희가 먹은 만두는 애호박이 들어간 만두였습니다. 겨울에는 김장김치가 들어간 만두를 먹을수 있습니다. 계절마다 다른맛을 느낄수 있지요. 아직 저는 겨울 만두는 못먹어봤습니다. 겨울이 기다려지네요.

고향 형님덕에 저희 가족이 회식을 했습니다. 여러분들도 점심시간에 함들러보세요. 참고로 자리가 없을 경우도 있습니다. 예약이 가능하니 예약하고 가시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전골냄비 뚜껑을 열기전

뚜껑을 열고 먹기전

전골을 한접시 담아봤습니다.

찐만두




냄비까지 먹으려나 ....

만두속에 야채가 많이 있어도 아이들이 잘먹더라구요.....

점심시간 예약 테이블

여긴 만두전문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