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대추골사랑방 / 월하이야기
맛집이야기

[공주맛집] 비단내 "알밤토종닭볶음탕"

by 춘파春坡 2010. 10. 4.
[공주맛집] 비단내 "알밤토종닭볶음탕"
지금 공주는 시끌벅적합니다. 세계대백제전과 충남체전, 자연미술비엔날레, 고마나루전국향토연극제, 전국민속예술축제, 동아마라톤, 등 등 수많은 행사들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행사하면 먹거리가 생각납니다. 행사장내 먹거리는 항상 뭔가 부족합니다. 잘한다고 해도 이상하게 부족하더라구요.

그런데 비단내 식당에 이번 행사를 맞이하여 신메뉴와 함께 비단내 대표메뉴를 정리했다고 합니다.

비단내 식당의 대표메뉴는 "알밤토종닭볶음탕"과 구수한 "된장추어탕" 입니다. 그리고 식사시간에는 백반(된장찌개, 김치찌개)도 먹을수 있습니다.

알밤토종닭볶음탕에 들어간 내용물을 보니 알밤이 통으로 들어가며, 인삼1뿌리, 은행 등 견과류가 들어갔습니다. 맛이어떨까 ? 토종닭이라 그런지 닭이 더 쫄깃한 맛과, 매콘함맛, 인삼이드러가서 그런지 국물맛이 쌉쌀한맛이었습니다. 한마디로 맛났습니다. 아무래도 대표메뉴 성공하실것 같아요 사장님.

보글보글 끓여먹고나서 나중에 알밤을 가위로 잘라 먹는데 밤이 일밤 찐밤보다 더 맛났습니다. 햇밤이라 그런가 ? 마지막으로 남아있는 양념에 밥을 비벼먹지요 정말 맛났습니다.
알밤토종닭볶음탕의 가격은 38,000원이고 추어탕은 7,000원이었습니다.

추어탕은 먼저 제가 소개했지요 사진만 한장올립니다.(비단내식당은 구 송학식당 자리입니다.)


정말 푸짐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