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맛집] 황해도 손만두국 만두전골[공주맛집] 황해도 손만두국 만두전골

Posted at 2010.09.09 01:43 | Posted in 맛집이야기

며칠전 고향 형님께서 찾아주셔서 맛있는 만두전골을 같이먹고 나만 알기엔 너무 아까워서 소개합니다.

만두의 유래에 대하여 제가 아는 내용을 간단히 정리하면 제갈량이 남쪽을 정벌하고 돌아오는길에 강에서 풍랑을 만나 고전을 하고 있었습니다. 인근 주민에게 물어보니 신에게 49명의 목숨을 재물로 받쳐야 풍랑이 가라앉고 강을 건널수 있다 하였습니다. 그러나 제갈량은 만두피에 고기를 넣어 49개를 만들고 사람의 머리를 대신해 제를 올려 풍랑이 가라앉고 강을 건넜다는 유래에서 만두가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황해도식 만두 맛을 표현하자면 화려하지도 않으면서 자꾸 당기는 맛, 단백한 맛 더이상의 표현이 있을까요. 이 글을 쓰면서도 입맛이 도네요...만두속에 가득찬 야채와 만두피의 절묘한 만남 만두전골의 내용이 웰빙이었습니다.

이가게의 만두가 여름과 겨울의 맛이 다르답니다. 저희가 먹은 만두는 애호박이 들어간 만두였습니다. 겨울에는 김장김치가 들어간 만두를 먹을수 있습니다. 계절마다 다른맛을 느낄수 있지요. 아직 저는 겨울 만두는 못먹어봤습니다. 겨울이 기다려지네요.

고향 형님덕에 저희 가족이 회식을 했습니다. 여러분들도 점심시간에 함들러보세요. 참고로 자리가 없을 경우도 있습니다. 예약이 가능하니 예약하고 가시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SANYO Electric Co.,Ltd. | CA100 | Normal program | 1/32sec | F/3.5 | ISO-50
전골냄비 뚜껑을 열기전

SANYO Electric Co.,Ltd. | CA100 | Normal program | 1/35sec | F/3.5 | ISO-50
뚜껑을 열고 먹기전

SANYO Electric Co.,Ltd. | CA100 | Normal program | 1/37sec | F/3.5 | ISO-50
전골을 한접시 담아봤습니다.

SANYO Electric Co.,Ltd. | CA100 | Normal program | 1/32sec | F/3.5 | ISO-50
찐만두

SANYO Electric Co.,Ltd. | CA100 | Normal program | 1/30sec | F/3.5 | ISO-82

SANYO Electric Co.,Ltd. | CA100 | Normal program | 1/36sec | F/3.5 | ISO-50

SANYO Electric Co.,Ltd. | CA100 | Normal program | 1/37sec | F/3.5 | ISO-50

SANYO Electric Co.,Ltd. | CA100 | Normal program | 1/30sec | F/3.5 | ISO-232
냄비까지 먹으려나 ....

만두속에 야채가 많이 있어도 아이들이 잘먹더라구요.....

SANYO Electric Co.,Ltd. | CA100 | Normal program | 1/34sec | F/3.5 | ISO-77
점심시간 예약 테이블

SANYO Electric Co.,Ltd. | CA100 | Normal program | 1/47sec | F/3.6 | ISO-140
여긴 만두전문점

SANYO Electric Co.,Ltd. | CA100 | Normal program | 1/567sec | F/5.7 | ISO-50

SANYO Electric Co.,Ltd. | CA100 | Normal program | 1/584sec | F/5.6 | ISO-50

저작자 표시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충청남도 공주시 옥룡동 | 황해도전통손만두국
도움말 Daum 지도
  1. 딱 이실장님이 좋아할만한 음식이네요.
  2. 와우~ 퇴근시간이 다가오는데... 군침이 도는군요...
  3. 저도 한번 가봐야 겠어요
    예전에 갔던적이 있거든요
    아주머니가 참 후덕하시더라구요~~
  4. 반가운
    공주에 살 때 자주 갔던 곳인데.. 생각나서 들렀네요^^
    넘 먹고 싶어요 ㅠㅠ
  5. 수제비
    얼마전에 갔었는데 깔끔한 맛이라고 해야되나..?
    암튼 잘 먹고 왔습니다
    만두전골 먹었는데 가격은 1000원 오른듯하네요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