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대추골사랑방 / 월하이야기
대추골소리통

[6,4지방선거] 투표는 국민의 축제 국민들이 참여하고 독려해야 합니다.

by 춘파春坡 2014. 5. 27.

 

[6,4지방선거] 투표는 국민의 축제 국민들이 참여하고 독려해야 합니다.

 

 

 

지난번 포스팅에서는 선거일 3일과 투표시간 투표방법을 포스팅 했습니다.

이번에는 국민들의 올바른 투표를 위해 선관위 홈페이지에 실려있는 정보를 공유하겠습니다.

 

사전투표일(5월30일~31일 오전6시~오후6시)

먼저 선거일이 8일 남았습니다. 이 기준은 6월4일기준이고요 사전투표일로는 3일 남았습니다. 즉 3일후부터(5월30일)~31일까지 오전6시부터 오후6시까지 사전투표를 할수 있습니다.

투표장소는 전국에 읍,면,동마다 설치된 사전투표소에서 신분증만 소지하면 즉시 투표를 할수 있고 6월4일 투표일에 개인볼일 있는 분은 사전투표일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본인이 있는곳이 지방이면 투표장소를 찾아야겠죠? 찾는 방법은 아래 싸이트를 꾹 눌러서 찾아주세요.

 

사전투표소찾기 http://cn.nec.go.kr/cn/ 

위에 홈피로 들어가서 빨간 네모칸을 누르시면 아래의 화면이 나옵니다.

 

 

이 화면에서 읍면동 검색하시면 사전투표소를 찾을 수 있습니다.

 

 

64지방선거 투표일(6월4일 오전6시~오후6시)

6월 4일 투표일은 사전투표일보다 투표소가 많이 있습니다. 물론 제6회 전국동시지방선거 투표안내문을 받아보셔서 아시겠지만 못 보신분을 위하여 알립니다. 스마트폰으로도 검색을 할수 있고요 선관위 홈피(http://cn.nec.go.kr/cn/)에서 검색하시면 본인의 주민등록상 투표장소를 찾을수 있습니다.

 

위의 싸이트에서 투표소 찾기 아래 내투표소 찾기를 누루면 아래의 화면이 나옵니다.

 

 

위 화면이 나오면 빨강 네모칸을 적고 검색을 하면 내 투표소를 찾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정보

 스마트폰에서는 선거관련 어플을 다운받아서 활용하시면 보다 더 쉽게 활용할수 있습니다.

Play스토어 에서 선관위 검색하시면 아래의 어플을 다운받을수 있고요 선거정보에서는 본인의 지역구 후보들의 자세한 공약내용을 확인할수 있으며, 여러분들이 후보자들을 선택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겠죠

 

 

 

 

 이제는 여러분들의 아름다운 손만 기다리며, 이번 2014년 64지방선거에서는 지난 지방선거보다도 많은 투표률이 나와서 국민들이 원하는 지방자치 일꾼들을 뽑았으면 합니다.

 

  지금까지 포스팅은 충남선거과니위원회와 커뮤니케이션 파트너가 함께하는 '공감0604' 간담회를 통해서 포스팅 했습니다.

 

 

 

자료출처 : 충남선거관리위원회(http://cn.nec.go.kr/c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