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대추골사랑방 / 월하이야기
맛집이야기

[공주맛집]낙원생태탕 생선구이.

by 춘파春坡 2010. 8. 31.
낙원생태탕 생선구이

얼마전 대전 건양대학병원에 진료받고 오다가 제 처랑 외식을 했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생선을 많이 좋아하다 보니 메뉴 선택권을 제가 행사 했지요. 지난번에 제가 아는 사진작가(나의지인)와 같이 식사를 같이 했는데 맛있더라요. 다음에는 꼭 포스팅해야지 했지요.

이제 제 처와 시식을 같이 해보고 글을 올립니다. 식당은 신관동 여관골목 철물점 앞에 있으며, 부부가 운영하는 조그만 식당이었습니다. 식당의 메뉴는 간단했습니다. "생태탕", "생선구이(고등어,삼치)", "생선조림" 딱 세가지 생선전문집이군요, 점심에 갔었는데 다들 생선구이를 많이 주문했습니다. 물론 제가 메뉴선택권을 갖고 생선구이를 주문했습니다.

생선구이 나오기전 일곱가지의 반찬시식 나름대로 정갈하며, 맛있었습니다. 그 다음 스페셜 메뉴 생선구이 생선이 먹음직스럽게 입안에서 군침이 생길 정도로 맛나게 구워졌습니다. 생선 한점을 와사비간장에 함께하여 먹었습니다. "소쿨" 생선의 육즙이 살아있으면서, 입에서 살살녹는 느낌이었습니다. 예전에 어머니가 적쇠에 생선을 구워주던 맛이었습니다.

맛대비 가격도 너무나 착한 가격이었구요. 맛난 음식을 푸짐히 먹고 제 처의 흡족한 모습을 보니 저도 마음이 뿌듯했습니다. 기회가 되면 생선구이 드셔보세요. 다음에는 나머지 두가지 메뉴도 맛나게 먹고 포스팅해보겠습니다.